본문 바로가기
일상/2022 제주

[제주_성산] 전복 돌솥, 전복 뚝배기 / 성산바다 제주성산점

by 김관재 2022. 11. 20.
반응형

 제주 여행 셋째 날, 늦은 아침으로 전복 뚝배기를 먹으러 성산바다에 다녀왔습니다.

 

성산바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신양로 29-2 (성산읍 고성리 864-1)

place.map.kakao.com

 

 제주 여행 셋째 날은 섭지코지 방문 중심으로 일정을 계획했는데요. 숙소가 있던 협재와는 제주도 서쪽 끝과 동쪽 끝(무려 80km!)이기 때문에, 아침부터 부지런히 움직였습니다.


성산바다쓰~

 

 성산바다는 큰 2층 단독 건물을 사용합니다. 이날 저희는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주차된 차들이 거의 없었는데요. 기본적으로 주차장이 넓게 되어있어, 식사시간에도 충분히 주차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심지어 전기차 충전소까지 구비되어있었는데요. 전기차를 렌트하신 분들은 식사하면서 충전하고 딱 좋을 것 같습니다.

 

내부쓰~

 식당안엔 많은 테이블들이 깔끔하게 배치되어있었습니다. 나중에 직원분들 대화를 들어보니 단체손님들이 많이 오시는 거 같더라고요(테이블 배치도 단체손님들에 맞게 되어있는 느낌). 

 

메뉴판쓰~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원래 전복뚝배기만 먹으려고 했었는데, 막상 메뉴판을 보니 먹고싶은게 너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전복돌솥밥과 전복뚝배기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전복세트 2인상을 주문했습니다.

 

 먼저 나온 밑반찬들과 고등어구이, 전복뚝배기입니다. 전복돌솥밥은 요리에 조금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시더라고요(실제론 얼마 안걸림).

 전복뚝배기는 단독 주문한 게 아니라서 그런지 보기엔 조금 부실해 보였는데.. 맛은 찐이었습니다(외유내강형이랄까?). 고등어구이도 어쩜 이렇게 잘 구우셨는지, 전복돌솥밥이고 뭐고 바로 밥 한 공기 주문할뻔했습니다.

 기다리던 전복돌솥밥이 나왔습니다(공깃밥 겨우 참음..).

 전복 돌솥밥 또한 다른 돌솥밥들과 마찬가지로, 돌솥 안에 내용물을 다른 그릇으로 덜고 별도로 주시는 차(녹차였나 기억이..)로 누룽지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덜어낸 전복돌솥밥은 테이블 옆에 준비되어있는 마가린과 양념간장을 기호에 맞게 넣어 잘 비벼 먹으면 되는데요, 요 양념간장이 마냥 짜기만 하지 않고 적당한 간에 감칠맛을 잘 더 해 주더라고요.

 참고로 전복돌솥밥은 전복 내장도 함께 들어가 요리됩니다. 저는 어패류의 내장은, 그 씁쓸한 맛이 싫어서 먹지 않는데요. 이날은 한번 먹어볼까 하다가 초록색인걸 확인하고 바로 건져냈습니다 ㅎㅎ; 뭔가 도전하기 허들이 높에요.

 

JMT

 마가린과 양념간장을 잘 섞은 전복돌솥밥은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달달한 밥에 쫄깃한 전복 식감.. 남녀노소 누구나 다 좋아할 그런 맛입니다(전복뚝배기의 해물 국물과의 조화도 미친 수준!).


 다 먹고 계산을 하니 배부르고 맛있게 먹은 거에 비해 생각보다 저렴해서 놀랬습니다. 평소에 어디 가서 비싸다고 생각은 많이 하지, 저렴하다고 생각이 드는 편은 거의 업었는데.. 그만큼 식사가 좋았었나 봅니다ㅎㅎ

 섭지코지, 아쿠아플라넷, 성산일출봉 등 유명한 곳과도 멀지 않으니, 성산 쪽 오시는 분들은 방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