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2022 제주

[제주_산방산] 카페 / 원앤온리

by 김관재 2022. 11. 9.
반응형

제주여행 둘째 날, 서귀포 산방산 근처의 유명한 카페인 원앤온리에 방문했습니다.

 

원앤온리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141 원앤온리 (안덕면 사계리 86)

place.map.kakao.com

 둘째 날은 저희 일정이 대부분 서귀포 쪽이었기 때문에, 미리 근처의 카페를 몇 군데 알아갔는데요. 이 때도 네이버 지도의 <제주, 가보자고>를 잘 활용했습니다.


원앤온리!

 원앤온리는 네이버 지도에서 제주도 남쪽 카페 검색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그만큼 사람도 굉~~장히 많은데요. 대신 주차 수용대수도 많고, 카페 규모도 충분히 넓어 주차하거나 자리 잡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원앤온리는 입구부터 제주 그 자체입니다. 뒤로는 산방산, 앞으론 제주 남쪽 바다를 가까이에 두고 있어서 휴양지 놀러 온 기분이 났습니다.(북적거리는 사람들은 덤..)

 

 저희가 방문한 날은 일요일이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위 사진은 원앤온리 주문을 위해 줄을 서는 모습입니다. 저도 주문을 위해서만 15~20분가량 대기했던 것 같습니다.(음식 나오는 데는 15~20분 ㅎㅎ)

 

메뉴

 원앤온리는 아쉽게 크게 DP 되어있는 메뉴안내가 없습니다(개불편..). 메뉴판도 주문 대기를 하다 앞쪽까지 가야만 볼 수 있는데요, 사진엔 못담았지만 아메리카노가 7500원, 라떼 종류가 8000~9000원 정도로 가격대가 있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관광지이기 때문에 가격은 어쩔 수 없는 거 같네요.

 

바나나~

 저희는 이날 코코넛라떼, 아메리카노, 바나나크럼블을 주문했습니다. 바나나크럼블은 생긴 게 신기하기도 하고, 기다린 게 아까워서 시켜봤는데, 제대로 당 충전되는 맛입니다. 제주도 돌아다니다 기운 떨어질 때 먹으면 딱 좋은 맛으로 커피랑 잘 어울렸습니다(코코넛 라떼도 나쁘지 않음!).

 

카페 뒤쪽

 주문한 메뉴를 잘 먹고 카페 뒤편을 구경하러 나갔습니다. 왜 사람들이 원앤온리를 찾는지, 그 이유가 카페 뒤편에 숨어있었던 거 같은데요, 정말 바다 뷰가 끝내줍니다. 곳곳에 바깥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좌석들도 넓게 잘 비치되어있어, 날씨 맑은 날에 오면 오랜 시간 기다릴 가치가 충분할 것 같았습니다.

 

 특히 저는 바다편에서 산방산을 바라보는 뷰가 참 좋았는데요. 산방산과 카페 건물이 멋들어지게 어울려서 대충 사진을 찍어도 그림이었습니다.


 평소 사람많은 곳과 웨이팅을 싫어해서 유명한 곳은 오픈하자마자 가거나, 방문을 꺼려했는데요. 이번에 원앤온리에 다녀오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데는 이유가 있구나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네이버지도 검색 1위의 위엄!).

 물론 음식과 가격, 서비스 퀄리티만 본다면 아쉬울 수 있는 카페이지만, 충분히 그 점을 상쇄할만한 가치가 있는 원앤온리! 산방산 근처에 간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